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앱 개발 시행착오 저장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4/04/05 1

3일차) 코틀린 문법-3

클래스와 생성자 1. 클래스 1)선언:  class 클래스명 {}2)구성 멤버: 생성자, 변수, 함수, 클래스=>클래스 내에 클래스 선언 가능3)객체 생성 및 멤버 접근객체 생성: val/var 객체명 = 클래스명(전달인자)=>ex) val user=User("kim")멤버 접근: 점을 찍어 접근=>ex)user.someFun() 2.생성자1)주생성자선언:class 클래스명 constructor(){...}=>constructor생략가능(class 클래스명(){})=>매개변수가 없으면 ()도 생략가능=>주생성자 생성안할시 컴파일러가 매개변수없는 주생성자 자동생성매개변수: 필요에 따라 ( )부분에 name:String, count: Int 처럼 매개변수 넣기가능주생성자에 본문추가: init{...}으로 주..

코틀린-안드로이드 2024.04.05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앱 개발 시행착오 저장블로그

  • 분류 전체보기 (97)
    • 자바-안드로이드 (1)
    • 코틀린-안드로이드 (70)
    • 기타 (1)
    • 코틀린 팀플1-자기소개 (1)
    • 코틀린 개인 과제 (10)
    • 개인 프로젝트-이동 기록 어플 (2)
    • 코틀린 팀플2-카페메뉴소개 (5)
    • 코틀린 팀플3-연락처 어플 만들기 (3)
    • 코틀린 팀플4-유튜브api활용 어플 만들기 (1)
    • 코틀린 팀플 최종 - 알람 메모앱 만들기 (1)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4/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