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2

3일차) 코틀린 문법-3

클래스와 생성자 1. 클래스 1)선언:  class 클래스명 {}2)구성 멤버: 생성자, 변수, 함수, 클래스=>클래스 내에 클래스 선언 가능3)객체 생성 및 멤버 접근객체 생성: val/var 객체명 = 클래스명(전달인자)=>ex) val user=User("kim")멤버 접근: 점을 찍어 접근=>ex)user.someFun() 2.생성자1)주생성자선언:class 클래스명 constructor(){...}=>constructor생략가능(class 클래스명(){})=>매개변수가 없으면 ()도 생략가능=>주생성자 생성안할시 컴파일러가 매개변수없는 주생성자 자동생성매개변수: 필요에 따라 ( )부분에 name:String, count: Int 처럼 매개변수 넣기가능주생성자에 본문추가: init{...}으로 주..

2일차)코틀린 문법-2

함수1. 선언 :  fun 함수명(매개변수명: 타입): 반환타입 {...}1)반환타입 생략시 자동으로  Unit설정2)매개변수는 자동 val 설정3)매개변수 기본값 설정: 매개변수명: 타입 = 기본값 형식으로 두면 인자전달 안 할시 기본값으로 받음4)명명된 매개변수: 호출시 매개변수명 지정시 순서 바뀌어도 됨: ex)some(data2=10,data1=20) 컬렉션 타입: Array, List,Set,Map 1. Array1)생성기본: val data: Array=Array(n,{a}): n개의 a로 구성된 배열 생성기초타입: val data: 데이터타입Array = 데이터타입Array(n,{a})arrayOf(): val data=arrayOf(데이터들)=>arrayOf()는 다양한 타입의 데이터들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