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 8

9일차)알고리즘 문제(햄버거 만들기), 코드카타 리뷰(collection APIs, Stringbuilder, stack, queue, deque, subList() vs slice()),코틀린 문법(널 안정성)

>알고리즘 문제1. 문제 2. 솔루션class Solution { fun solution(ingredient: IntArray): Int { var answer: Int = 0 var tmp=ingredient.toMutableList() var idx=0 while(idx-처음 풀이 문제점: 처음에는 ingredient의 원소를 문자로 변환해 받아오면서 replace를 이용하여 1231이 완성된 부분문자열을 지우는 식으로 하였으나 시간초과 발생=>해결: 문자로 바꿔서 문자열을 다루는 과정에서 시간초과가 발생하였다고 가정. 처음에 ingredient를 복사하고 인덱스를 이용하여 ingredient의 원소를 살피며 1231이 만들어지는 부분을 찾아 앞..

8일차)알고리즘 문제(둘만의 암호), 코틀린 문법(람다 함수,고차함수)

>알고리즘 문제1. 문제 2. 솔루션class Solution { fun solution(s: String, skip: String, index: Int): String { var answer: String = "" var charList=mutableListOf() //index만큼 넘어갔을때 나오는 알파벳을 찾기위한 리스트 var charMap=mutableMapOf() //skip을 제외한 알파벳 순서 var idx=0 //skip을 제외한 알파벳 순서 정보를 채워넣음 for(i:Char in 'a'..'z'){ if(!skip.contains(i)){ cha..

1)디자인, 개인 페이지, 메인 페이지

1. 디자인: 피그마를 활용하여 미리 틀을 디자인함.-문제점: 코드추출은 유료로 바뀌어서 사용불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에서 구현이 까다로운 부분(TEAM I 부분)은 PNG로 추출하여 이미지뷰로 넣는 방식으로 해결 2. 메인 페이지1)XML코드  2)kotlin코드package com.example.myapplicationimport android.content.Intent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import android.os.Bundleimport..

5일차)알고리즘 문제(체육복,숫자짝꿍), 코틀린 문법

>알고리즘 문제1. MutableList 활용1)선언(주로 쓰는것 위주로)val mulist = MutableList(5, { i -> i})val mulist = mutableListOf(10, 20, 30)val mulist = mutableListOf()2)활용이유: list와는 달리 가변적. 순서대로 사용되는 숫자인덱스가 포함된 문제에서 활용하기 쉬움 2.StringBulilder()1)선언: val sb=StringBuilder()2)사용 이유:-여러번 수정이 필요한 문자열이 있는 경우 StringBuilder를 활용하는것이 실행시간이 아껴짐-append이용시 자료형 상관없이 추가가능3)수정-.append()-.deleteCharAt(index)//인덱스위치의 문자삭제-.delete(start,..

4일차)코틀린 문법 - 4

1.상속(inheritance) 1)의미:클래스 선언시 다른 클래스를 참조해 선언 2)형태:상위 클래스 오픈: open class Super{} //super란 클래스를 상속할 수 있게 오픈함상속: class Sub: Super(){} //sub란 클래스가 super를 상속받음=>이떄 super는 상위클래스, sub는 하위 클래스매개변수가 있는 경우는 Super()에 적어줘야함ex)class Sun(name: String): Super(name){}하위 클래스에 보조생성자만 있는경우:보조 생성자에 매개변수전달ex)class Sub: Super{ constructor(name:String):super(name){}} 3)오버라이딩:상속받은 클래스의 멤버를 재정의할 수 있음open:재정의 하기 위해서는 해당..

안드로이드 트랙 스타터 노트

내가 Android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기존에 독학해서 자바로만 앱개발을 해보다가 개념 정립도 하고 코틀린으로 개발하는법도 배울겸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내가 이해한 Android 개발자/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게임류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앱을 개발 할 수 있는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자바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사진 편집 어플과 여행을 위한 커뮤니티, 이동기록을 돕는 도보수,이동거리, 이동루트 기록기능과 도보여행자를 위한 길안내 기능이 들어간 어플과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본적이 있습니다.Android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기타 2024.05.07